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약바이오협·재난안전위기관리협, 안전 및 위기관리 협약 체결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1/10/14
첨부파일 [보도자료]_제약바이오협·재난안전위기관리협,_안전_및_위기관리_협약_체결.hwp (28 KB)
14일_서울_서초구_제약회관에서_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_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가_업무협약을_체결하고_기념촬영을_하고_있다..jpg (489 KB)

제약바이오협·재난안전위기관리협, 안전 및 위기관리 협약 체결

 

- 제약 기업의 예방·대응적 위기관리 지원 등 협력 다짐 -

- 국민안전 및 보건안보에 대한 공공성 강화 추진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14일 오전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사단법인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회장 김찬석)제약바이오 안전 및 위기관리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서 제약바이오분야의 안전과 위기관리를 위해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제약 기업의 예방·대응적 위기관리 지원 회원 기업이 생산한 각종 의약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전한 사용 환경 조성 국민안전·보건안보에 대한 공공성 강화를 추진한다는 방안이다.

 

아울러, 감염병 및 보건안보 등 각종 이슈에 대해 공동 교육, 연구, 저술 등에 협력하고, 정부 및 민간과의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해 국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원희목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서로가 제약바이오업 발전 및 관련 위기관리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찬석 회장은 국민안전 및 보건안보를 위한 협업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의약품 안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원희목 회장, 장병원 부회장, 이재국 전무가,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에서 김찬석 회장(청주대 미디어콘텐츠학부 교수), 유무영 부회장(다원메닥스 대표), 박기수 이사(한성대 행정대학원 특임교수), 김세미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는 의약품, 감염병, 소방, 원전 등 관련 분야의 최고위 전직 공직자들은 물론, 위기관리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감염병 등 재난 상황에서 국민 의약보건안전를 위해 관련 기업과 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




이전글 “美·UN 의약품 조달시장 기회 잡자”…14일 설명회 개최
다음글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1’ 11월 2일 온라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