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회원사 소식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년층, 장애인 초청 ‘제17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19/05/31 조회수 1577
첨부파일 3._유나이티드문화재단_제17회_행복_나눔_음악회_개최_1.JPG (1.93 MB)

유나이티드문화재단, ‘17회 행복 나눔 음악회개최

강남구 노년층 장애인 120여 명 초청,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28일 서울시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17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행복 나눔 음악회는 음악회를 접할 기회가 적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의 10개 복지관에서 120여 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1부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강수정, 테너 최용호, 피아니스트 김범준이 꾸몄다.

 

강덕영 이사장은 공연 전 인사말에서 높은 수준의 음악 공연을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10년 가까이 시행해온 행복 나눔 음악회는 서로 도우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갖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서, “오늘 공연 관람을 하며 얻은 행복이 여러분들 주위에 널리 퍼질 수 있길 소망한다고 했다.

 

공연은 봄의 노래’, ‘왕벌의 비행’, ‘아침의 노래등 친숙한 곡들을 시작으로 꽃구름 속에’, ‘나물캐는 처녀’, ‘뱃노래’, ‘고향의 봄등 전통 가곡들도 무대를 채웠다. 이어 지금 이 순간’, ‘아이 갓 리듬등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클래식과 뮤지컬 주제곡들이 펼쳐졌다. 공연자는 각 곡마다 알기 쉬운 해설을 덧붙여 관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공연을 관람한 윤용자(75) 씨는 유명한 음악가들이 눈앞에서 성심껏 음악을 들려줘 오랜만에 공연에 푹 빠질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공연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고 계속 관람을 오고 싶다고 전했다.

 

공연 후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크리스탈가든에서 관객들을 위한 오찬이 마련됐다. 후원사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참석자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인솔해 행사에 참석한 강남복지재단 김진아 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은 클래식 공연을 접할 기회가 흔치 않은데, 좋은 기회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 준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이전글 '올바른 의약품 사용 인형극' 후원
다음글 헌혈 봉사 생명 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