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말
  • home 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제약협회는 1945년 설립이래 의약주권의 필수산업인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우리 제약기업들은 국민 여러분께 안전하고 우수한 의약품을 공급하고, 1,000조원대에 달하는 세계 제약시장에서 국부를 창출하기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 제약산업은 2000년대 중반이후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GMP 선진화 프로젝트에 따라 3조원이 넘는 비용을 투입, 선진국 수준의 생산 및 품질관리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국민 여러분, 선진화된 시설에서 엄격한 공정관리로 생산된 고품질의 우리 의약품을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됩니다.

    한국 제약산업의 신약개발 경쟁력도 선진국 수준으로 공인받고 있습니다. 1999년 첫 국산 신약 선플라주를 시작으로 해마다 2, 3개씩의 신약을 개발, 2014년 국산신약 21호 시대를 열었습니다. 2003년에는 국산신약 팩티브가 미국 FDA로부터 허가를 받아 세계 10번째 신약 개발국의 위상을 확보했습니다. 우리 제약산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산·학·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통하는 글로벌 신약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국내 제약업계는 R&D 투자를 통한 신약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 그리고 투명한 유통질서 확립을 통한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협회와 회원사들은 2014년 7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윤리의식 함양을 제1의 기준으로 삼아 윤리헌장과 윤리실천강령을 제정하고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모범적 사회구성원으로서 제약기업에 부여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위해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벌여나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2020년 세계 7대 제약강국을 목표로 정한 제약산업 육성·지원 다짐에 걸맞게 국내 제약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겨뤄볼수있도록 도와주는 정책을 펴주길 바랍니다. 제약산업을 산업으로서 인정하고 지원해준다면 얼마든지 신약 개발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신화를 만들어낼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 협회사진

앞으로도 우리 제약산업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국가경제에 기여하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제약협회 회장   이 경 호